마루야마 겐지 - 강(江)
강이라는 제목을 듣고 처음엔 나루세미키오 감독의 흐르다 라는 영화가 먼저 생각났다. 그 영화와 겹쳐지는 이야기는 아니었으나 일본 옛 흑백 영화의 아련함이 같은 이미지 상에서 느껴지는 듯 했다. 그 모습과 풍경에서 비슷한 느낌을 받은 것 같았다. 어디론가 흘러가 버릴
나루세미키오 등의 감독이 등장했고, 변사 대신 배우가 본격적인 직업으로서 대두되었으며 순수문학을 영화로 만든 문예영화가 유행했다.
(3) 3대 영화사 정립
1937년에는 도호 영화사가 새로이 출범하여 ‘닛카쓰’ ‘쇼치쿠’와 더불어 3사 정립시대가 열렸다. 도호는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나루세미키오의 후예라고 불린다. 일견 밝으면서도 서늘함과 쓸쓸함을 지닌 연출로 유명하며 초기엔 기억과 상실이라는 소재를 다뤘으나 <걸어도 걸어도> 이후 가족이라는 소재가 강하게 두드러지는 편이다. 첫 영화인 <환상의 빛>에서는 허우샤오셴 같은 대만 뉴웨이브에 영향을 받은 정적이고 정교
나루세미키오의 후예라고 불린다. 일견 밝으면서도 서늘함과 쓸쓸함을 지닌 연출로 유명하며 초기엔 기억과 상실이라는 소재를 다뤘으나 <걸어도 걸어도> 이후 가족이라는 소재가 강하게 두드러지는 편이다. 첫 영화인 <환상의 빛>에서는 허우샤오셴 같은 대만 뉴웨이브에 영향을 받은 정적이고 정교
걸어도 걸어도(步いても 步いても, 2008)
영문제목: Still Walking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주연: 아베 히로시, 나츠카와 유이,
배급사: (주)영화사 진진
제작국가: 일본
등급: 전체
상영시간: 114분
장르: 드라마, 가족
시놉시스
햇볕이 따갑던 어느 여름 날, 바다에 놀러 간 준페이는 물에 빠진 어린 소년 요시
1940~1950년대의 일본영화의 역사
( 극영화 성장기 )
1936-1945 민족주의와 군국주의 시대
통제하의 영화
-1939년 전쟁을 시작으로 영화산업은 직접적인 정부통제를 받게 됨.
( 개인적인 예술표현이 힘든 이런 배경속에서도 일부 영화 인들의 왕성한 활동이 계속됨.
ex) 기노시타 게이스케. 구로사와 아키라 )
오즈 야스지로
목 차
감독 소개
i 연보 및 필모그라피
ii 일본의 세 거장
iii 쇼치쿠
II. 스타일 분석
작품분석
I 태어나기는 했지만
ii 동경 이야기
I. 감독 소개
● 감독 연보
1903년 12월12일 동경 출생
아이들 교육을 위해 시골이 좋다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아버지의 고향인 미에현
마츠자카에서 10대를 보
이데올로기 (IDEOLOGIE)
1. 이데올로기
(1) 이데올로기와 영화
이데올로기는 보통 개인, 집단, 계급 또는 문화의 사회적인 필요와 열망을 반영하는 사고의 본체로 정의된다. 이 용어는 일반적으로 정치 그리고 당의 강령과 경노간이 있지만, 또한 어떤 인간의 모험적 사업―영화 만들기를 포함해서―에도 함
「일본의 문화와 예술」보고서
역대 수상
주요 인물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본문
ⅰ. 역대 수상 및 주요 수상
1) 개관
2) 일본 역대 수상, 집권 기간
3) 주요 수상
① 이토 히로부미(伊藤博文)
② 도조 히데키(東條英機)
③ 요시다 시게루(吉田茂)
④ 다나카 가쿠에이(田中角榮)
⑤ 고이즈미 준이치
Ⅰ. 개요
일본은 아시아권에서 중국, 인도와 함께 가장 일찍이 영화를 받아들여 영화산업체계를 확립하였다. 당시 대중적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던 가부끼는 그 지위를 영화에 물려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가부끼는 일본영화의 내용과 형식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초기 일본영화가 내용적 주류